햄프시드 부작용 정말 없을까?

반응형

일상생활에서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관련된 정보들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효능, 먹는법은 당연하고 추가적으로 꼭 찾아보는게 있습니다. 바로 부작용 입니다. 햄프시드 부작용 정말 없을까? 같이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햄프시드는 대마의 씨앗 입니다. 나트륨과 칼로리는 낮고, 탄수화물 함량은 8% 정도이며 식이섬유는 많지만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되는 우수한 식품입니다.



햄프시드는 대마 씨앗 입니다. 품종 개량을 통해서 고른 영양소만 갖춘 씨앗을 추출한 씨앗으로 미국 타임지와 폭스 뉴스로부터 슈퍼푸드로 선정되어 굉장히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 역시,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즐겨 먹는 젊음의 씨앗이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햄프시드에 부작용이 있을까 걱정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햄프시드 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인 오메가 3,6,9 지방산이 들어있는데요 이 불포화지방산들이 우리 몸 속에있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줘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며 윤기를 더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햄프시드는 오일 형태로 많이 이용되는데요, 유럽피부학회지에서는 아토피 증상이 있는 환자에게 햄프시드 오일과 올리브오일을 섭취하게 한 실험을 진행했었고, 그 결과로 피부 수분 부족이나 간지러움 증상이 줄어들어 아토피 환자에게 특히 직접적인 효과를 준다는 연구 내용을 보고 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장시간 서서 일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특성상 다리에 부종이나 부기 같은 것들이 생길 수 있는데요 햄프시드를 함께 사용하면서 그런 증상들이 많이 좋아졌다는 사례들도 있습니다. 물론 개인 체형과 건강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는건 참고하세요 ^^



마지막으로 햄프시드 부작용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많이 먹으면 쉽게 설사를 유발합니다. 과거에는 변비치료제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껍질이 벗겨진 상태로 소비자들에게 유통이 이뤄지는 만큼 소화는 잘 되지만 식이섬유는 거의 없다는 단점이 있다. 쉽게 산패도 하기 때문에 포장을 뜯은 경우 빨리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