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지 버리는법 새것으로 교환까지!

반응형

반가워요 꿀팁저장소 입니다.


여러분, 건전지 버리는법 아시나요? 일상 생활속에서 우리는 많은 건전지를 이용하여 가전 전기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정 사용기간이 지나면 버려야하고 다시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런데 다 쓴 건전지를 분리해서 버리는 방법을 모르고 일반 재활용 분리수거함에 처리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은데요 이 글에서 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 쓴 건전지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아무렇지 않는 쓰레기일 뿐입니다. 수거함이 있는 줄 모르고 그냥 무심코 쓰레기통에 버리는 경우가 허다하죠. 하지만 환경을 생각하고, 재활용을 귀중히 여기는 분들께는 유용한 금속 자원이 되기도 하죠.



건전지는 75% 이상이 금속속자원으로 재활용이 가능한데요 재활용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전문가의 말에 따르면 60% 정도가 이산화망간과 산화 아연의 혼합물 형태로 파우더로 생산하게 되며, 나머지 약 15%가 철 스크랩과 아연 스크랩으로 재활용 된다고 하네요.


제대로 버리는법을 몰라서 쌓아놓기만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건전지를 버릴 수 있는 장소는 크게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기본적으로 있을거에요.


만약 주택가에 거주하고 있는데 폐건전지 수거함이 보이지 않는다면 가까운 학교나 주민센터, 구청을 방문하시면 분리수거함이 비치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한 가지 좋은 제도가 있는데요폐건전지는 일정 갯수나 무게에 따라서 쓰레기봉투나 새로운 건전지로 교환까지 해준다는 것입니다. 지자체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양은 폐건전지를 수거하는 가까운 곳에 직접 전화하셔서 확인해보시길 바랄께요




이렇게 건전지는 재활용이 되었을 때는 유용한 자원이지만 땅속에는 절대로 묻혀서는 안됩니다. 혹시라도 약수터 같이 식수가 흐르는 땅에 묻어버리게 되면 수은이 물 속에 들어가 섞일 수 있으며 이 물을 마시는 사람은 미나마타 병에 걸릴 수 도 있습니다. 



많은 건전지를 버리지 않으려면 충전건전지를 사용하는 게 제일 현명한 방법이며 값으로 따져봤을 때도 일반 건전지보다 비싸지만 돈이 훨씬 절약됩니다. 그만큼 환경 오염을 줄일 수도 있는 방법이죠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