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비밀번호3회오류 나이별 처리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저장소 입니다.


은행거래를 할때 연배가 많으신 분들은 대부분이 은행창구에 직접 방문하지만 젊은 세대들은 인터넷뱅킹 등을 많이 이용하죠. 과거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공인인증서를 쓰는 것 자체도 정말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카카오뱅크가 나온 이후에는 그것 조차도 많이 번거롭다고 느껴지더군요.



통장을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비밀번호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때 의도치않게 통장비밀번호3회오류를 발생시키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오류가 생겼을 때 어떻게 하면 해제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미성년자가 통장비밀번호3회오류 시켰을 때

우리나라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통장비밀번호3회오류를 일으켰다면 스스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학생증 등으로 절대로 불가능하며, 반드시 법정대리인(부모님)이 영업점에 방문을 하셔야만 오류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는 예금자 신분증(학생증, 주민등록증 등), 부모님 주민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입니다.



2. 일반 성인의 경우

만 19세 이상이라면 신분증만 가지고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신분증이 없다면 학생증이나 기본증명서, 체크카드 등으로도 본인 확인을 한 후에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신규로 통장을 개설하려는 경우

비밀번호3회 오류가 풀리지 않을까하여 시도하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 그렇다고 풀리지 않습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를 별도로 해야하구요.



만 19세 미만의 나이라면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외에는 부모님께서 서류를 준비하여 부모님 혼자 또는 함께 가셔야만 오류를 풀고, 비밀번호 재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장비밀번호가 3회 오류나면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모바일포함)거래는 정지가 되지만 통장과 체크카드 비밀번호가 다르다는 조건하에 체크카드 사용은 가능합니다. (카드와 통장의 비밀번호는 각각 다르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