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vr100.dll 해결방법

반응형

컴퓨터를 하다보면 한 번쯤은 꼭 문제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mscvr100.dll도 그 중에 하나입니다. 대게 게임을 하시는 분들의 컴퓨터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 같네요. 이 오류 메세지가 나타나는 이유는 딱 하나!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에 해당 파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내 컴퓨터에 저장해주면 해결이 되는 아주 간단한 해결방법 입니다.




우선 하단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Visual Studio 2013용 Visual C++ 재배포 가능 패키지 라고 되어있는 파일을 다운받아 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40784



64비트면 vcredist_x64.exe 파일을 선택하고, 32비트면 vcredist_x86.exe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풀고, 해당 폴더로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웬만한 윈도우 오류 파일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찾아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32비트, 64비트 어디로?

mscvr100.dll 해결을 위한 파일은 찾았으니 두번째로 해야할 일은 윈도우 버전 확인 을 해야 합니다. 바로 내가 사용하고 운영체제 가 컴퓨터 몇 비트 인지 확인을 해주어야만 저장할 경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몇 비트 인지 알아보기 어렵지 않죠? 저 같은 경우는 윈도우 7 64 비트 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컴퓨터는 32 64 bit 중 어느 것인지 확인해주셔서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32비트 경로찾기

내 컴퓨터 ->로컬 디스크(C:) -> Windows 폴더 -> System32 폴더에 파일을 넣어주세요


64비트 경로찾기

동일한 방법으로 Window 폴더 다음에 SysWOW64 폴더안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mscvr100.dll 때문에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께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