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렴 옮나요 당연히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팁저장소 입니다. 호흡기 감염성 질환중에 하나인 폐렴을 한 번 알아볼텐데요 많은 분들이 폐렴 옮나요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세균에 의한 호흡기 질환중 대표적 질환이며 또 가장 심하게 오는 증상이 폐렴인데요 우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궁금증을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다른 사람에게 전염된다.

2. 걸리면 꼭 입원치료 해야한다.

3. 심해지면 폐암이 된다.

4. 치아 스케일링이 예방이 된다.

5. 예방접종하면 100% 예방된다.


먼저 가장 궁금해하는 항목인 폐렴 옮나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일반적으로 직접적으로는 전염되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염자의 분비물이 오염된 물체 손이 오염되고, 이로 인하여 균이 코인두에 머무르고 흡인되어 발생합니다.



그러나 일부의 폐렴의 경우에는 감염자의 분비물이 비말형태로 직접 전염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자들은 마스크를 착용하여 분비물이 주위에 퍼지지 않도록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충분히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것이 손을 잘 씻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폐렴초기 증상으로는 기침, 가래가 있을 수 있으며 가래는 뱉었을 때 염증에 의해서 노란 빛을 띄게 됩니다. 그 외에 전신적으로 발열이 있고, 염증이 있는 폐부 위에 통증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폐렴 치료는 균을 죽이는 항생제 치료가 기본인데요 많은 분들이 이 증상에 걸리게 되면 대부분 병원에 입원해서 치료를 받아야 하는건지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환자가 젊고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통원치료도 가능은 합니다. 하지만 환자의 나이가 많거나 동반 질환이 있는경우, 염증이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열흘에서 2주 정도 입원기간 가지는 걸 권유합니다.



폐렴도 독감과 마찬가지로 예방접종이 있습니다. 대상은 65세 이상의 성인, 65세 미만이라 하더라도 당뇨병이나 수술로 비장을 절제한 사람의 경우 면역력에 저하가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