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반납장소 변경 총정리

반응형

도로를 다니다보면 자동차의 뒷유리나 바디에 SO CAR 붙여있는 스티커를 자주볼 수 있습니다. 바로 쏘카 광고 인데요 차량이 없는 사람들에게 차 렌트 처럼 이용시간 동안 일정 금액을 지불하여 빌려타는 시스템입니다.



운전면허를 취득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데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이 되어있으면 가능하고, 차량을 이용한 후에 반납장소에 주차를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쏘카 후기 도 꽤 좋구요.



사용을 하다보면 원래의 쏘카 반납 장소가 아닌, 다른곳으로 변경하고 싶을 때가 생길 수 있지만 아쉽게도 무료로는 불가능합니다.



차가 없는 사람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하고있는 쏘카의 특성상 친구들이나 애인과의 여행때 많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에서 경주까지 갈건데 차를 경주에서 반납을 하는건 불가능하죠. 반납장소에 원위치 시켜놔야 합니다.


쏘카는 차량을 예약을 할때 반납지점을 설정해야 합니다. 예약시 고객이 지정했던 지역에 반드시 반납해야하고 운행 도중 변경할때는 콜센터에 통화, 비용 등을 다시 재협의해야 하구요.



무조건 지정했던 곳에 반납해야 하는건 아니지만 5만원 지불하시면 반납가능한 쏘카존에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정말 긴급하지 않은 상황이 아니면 저 금액을 지불하면서 이용할 사람은 거의 없겠죠.


아래는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대한 공식 홈페이지 내용인데요 내 자산의 차량이 아닌 타인의 차를 빌려타는 것이기 때문에 지켜야할 사항이 당연히 많습니다.



위에 사진에도 있듯이 지정되지 않은 장소로의 자동차 반입 항목을 보면 무려 5만원이나 지불해야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쉽지 않겠죠.


이러한 불편한 부분을 해결하고자 편도 시스템을 적용시켰지만 서울 위주이기 때문에 장소가 매우 제한적이며 가격도 살짝 부담이 됩니다.




하지만 위처럼 쏘카 할인 혜택도 다양하니 후기를 잘 읽어보시고 이용하는데 참고하시면 됩니다. 무엇보다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받고싶으시면 대표전화 1661-3315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